인사말홈 > 포럼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FIDO산업포럼 회장
박춘식입니다.
최근 지문, 홍채, 얼굴인식 등 생체인식 기반의 생체인증(바이오인증)이 사용자 편의성 및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는 안전한 대체인증 수단으로 핀테크, 간편결제 및 액티브X 대체 기술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2012년 7월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ARM, 마이크로소프트 외 200여 기업이 참여한 FIDO(Fast Identity Online) 얼라이언스에서 중심으로 온라인 환경에서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증방식에 대한 기술표준을 발표했으며, 국내에서 라온시큐어, 크루셜텍, ETRI, 삼성SDS 등이 FIDO Certified 인증을 획득하고 상용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한국FIDO산업포럼은 생체인증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ICT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출범하였습니다.한국FIDO산업포럼은 FIDO 신기술 개발 및 관련 산업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기술 개발 등 폭넓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온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간편인증 및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첫째, 제품과 서비스가 결합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전체 산업 규모 확대를 위한 새로운 시장 개척 지원을 통해 FIDO 기반 “제품 및 서비스 확산”을 도모하고,

둘째,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회원간의 사업 협력과 타 산업분야와의 융합을 위한 "기업간 협력 지원" 기반을 새롭게 만들어 내며,

셋째, FIDO 산업 활성화와 지속 성장을 위한 표준화, 정보보호 강화, 인력양성 등의 "기반 조성"에도 앞장 서 나가겠습니다.

한국FIDO산업포럼은 안전한 간편인증 및 결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회원사들의 경쟁력 제고와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한국FIDO산업포럼 회장

박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