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FIDO Forum
포럼활동홈 > 정보광장 > 포럼활동

 
작성일 : 17-04-10 16:25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17 FIDO세미나 현장 스케치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521  

3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FIDO산업포럼 주최로 차세대 인증혁신: FIDO기반의 바이오인증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FIDO 기술’, ‘바이오인식 기술‘FIDO인증 절차, FIDO 해외 진출 전략3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됐다.

 

 

 

DSC_0007.JPG

DSC_0008.JPG

KakaoTalk_20170316_203843287.jpg

 

첫번째 ‘FIDO 기술트랙에서는 ‘IoT 환경에 접목하는 FIDO’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SKT 전재원 매니저는 FIDO 생체인증을 IoT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로 일반차량, 카셰어링, 물품 보관함, 출입 솔루션, 음성인식 개인비서 등을 꼽았다.


DSC_0039.JPG

차세대 인증 플랫폼의 방향성을 주제로 발표한 라온시큐어 이근우 팀장은 “FIDO는 인증체계를 표준화하는 동시에 다양하고 폭 넓은 인증수단을 품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라고 했다.

특히 동적인증제어를 지원하는 FIDO를 기반으로 한 생체인증이 B2B 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DSC_0061.JPG

1부 트랙의 패널토의 ‘FIDO 2.0을 통신사와 플랫폼 업체에서 바라보는 미래 관점이라는 주제로 SKT, 라온시큐어를 모시고 토의를 하였으며 TTA 신준호 팀장에게 EMVCoFIDO2.0에 대한 토의를 하였다. 좌장인 이기혁 교수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FIDO’에 대한 유사점을 라온시큐어 이근우 팀장에게 문의하였으며 블록체인‘FIDO’와 경쟁 기술이 아니며 같이 접목해나가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DSC_0080.JPG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한국FIDO산업포럼의 회원사 대상으로 FastPitch Presentation 참가 기회를 제공하여 업체의 솔루션 및 기술에 대한 소개를 하였다. 코리아엑스퍼 유인지 팀장은 아이루키라는 OTP대안 솔루션으로OTID(One Time ID)를 적용해 기술 종속에서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DSC_0086.JPG


2부 트랙은 위조 바이오샘플 공격 탐지의 국제표준 및 기술소개라는 주제로 한국바이오인식협의회 의장 인하대학교 김학일 교수 발표로 문을 열었다. 다양한 바이오인증 수단의 위조 사례를 소개하며 이를 탐지하는 기술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음성 인식 업체인 파워보이스 정희석 대표는 ‘FIDO 음성인식 및 화자인증 시장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KT 목소리 인증 적용사례 등을 발표하였다.

 

 

DSC_0091.JPG


DSC_0093.JPG

두번째 FastPitch Presentation 참가 업체로 아이리시스로 홍채 인증 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였다. 모바일 기반의 하드웨어에 소프트웨어 기술을 가진 홍채 인증 보안 기술을 응용하여 홍채 코드를 서버에 저장 없이 인증하는 특징을 선보였다.


 

DSC_0100.JPG

2부 트랙 패널토의는 바이오인증에서 보안 위협 대책 및 향후 시장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인증수단의 보안 위협과 향후 바이오인증 시장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DSC_0106.JPG

3부 트랙 에서는 국제표준 FIDO 인증절차의 이해에 대해 ETRI ‘조상래책임연구원이 설명하였으며

실질 테스트할 시 주의사항등을 설명하였다.

 

 

DSC_0107.JPG

글로벌 PD ‘홍동표대표는 국제표준인 FIDO에 대한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 발표하였다. FIDO Aliance의 현 상황에 대한 설명도 하였다.